Contents
지난 12월 15일, LBG의 비즈니스 컨설팅 및 개발 사업부인 LBP는 2022년의 두 가지 핵심 이슈인 NFT와 메타버스의 논의를 위해 첫 웨비나를 주최했습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NFT의 기본 원리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이 소유가 가능하고, 구매 및 거래가 가능한 것인지 LBP와 협업하는 NFT 전문가를 강연자로 초청하여 다루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블록체인을 통해 리세일 비율과는 상관없이 자신의 작품을 인증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최근 럭셔리 브랜드의 NFT 성공 사례로는 지방시가 대표적인데, 소비자를 위한 “피지탈(피지컬+디지털)” 경험을 창조했습니다.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재킷과 동일한 제품을 온라인에서 NFT 버전으로 교환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버전의 제품을 모두 소유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NFT컬렉션은 패션업계와 IT업계에 모두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메타버스는 쉽게 말해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브랜드는 VR, AR, 게임에 가리지 않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는 소셜 연결을 가능케하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로블록스에서 포에버21의 샵시티는 Z세대가 게임 중 제품을 사고 팔면서 어린 나이에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게 했는데, 로블록스 사용자가 약 1억 6,400만 명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집니다.
이번 첫 웨비나는 LBP가 약 30명의 전문가와 비대면으로 유대감을 갖고 소통하며 한 주제에 대해 각자의 통찰력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습니다. 고객의 성공을 위한 최선의 전략을 찾기 위해 LBP는 20개국 이상, 다양한 분야의 150명 이상의 전문가와 협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