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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아메리칸 골프웨어 브랜드 ‘G’사는 직원들의 직무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LBI를 찾아 주고 있습니다. ‘G’사는 타 골프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최상의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려면 세일즈 직원들의 럭셔리 서비스 마인드 셋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는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6월, ‘G’사의 스토어 세일즈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럭셔리 세일즈 테크닉’ 수업은 ‘G’브랜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특별한 가치를 경험하게 하면서, 효과적인 세일즈로 이어지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테크닉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또한, 럭셔리 세일즈 스킬은 수강생들이 럭셔리 브랜드 산업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접근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는 핵심 영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교육에서는 가장 먼저 럭셔리 세일즈의 목표와 서비스 지향점을 명확하게 제시해 주고, 바람직한 세일즈 단계에 대해서 고찰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 시간 동안 각 단계 별로 고객의 기대는 무엇이며,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세일즈 직원들이 해야 할 행동이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연구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특히,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고유한 브랜드 환경에 맞추어 세부적인 세일즈 멘트와 실제 사례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특히나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LBI의 인기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교육의 가장 큰 효과로는, 교육생들의 입장에서는 수준 높은 커뮤니케이션을 구사함으로써 세일즈 역량을 레벨 업 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고객의 입장에서는 이런 세일즈 직원들이 구사하는 언어적/비언어적 표현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구매 결정이 용이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결정을 돕는 대표적인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OREO 톡’이라는 대체 제안 화법이 있습니다.
‘O.R.E.O. 톡’이란?
- Opinion: 핵심 의견을 먼저 주장하고,
- Reason: 이유와 근거로 주장을 뒷받침하고,
- Example: 사례와 예시의 거듭 증명을 통해,
- Opinion: 핵심 의견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제안한다.
이렇듯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노하우를 전수받은 세일즈 직원들은, 스토어에서 고객 응대 시 응용하여 즉각적인 교육의 효과와 성취를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G’브랜드 교육생들은 교육 후 다음과 같은 피드백을 남겨 주셨습니다.
”럭셔리 세일즈란 무엇인가? 고객의 기대와 우리가 할 일을 팀원들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럭셔리 브랜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를 이해하고, 환경의 변화에 따른 세일즈 서비스의 변화를 이끌어 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현재 G-FORE가 지향하고 있는 ‘럭셔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에 부합하는 마음가짐과 세일즈 테크닉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비비드 톡, 설득력 높은 대체 화법인 오레오 톡, 가치를 높이는 마카롱 테크닉 등 판매에서 최고 수준의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실전 세일즈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이었다.”
“잊고 있었던 세일즈의 기본기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럭셔리 서비스에 대한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는 교육이었다.”
“매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이었다.”
“다른 교육들과는 다르게 매장에서 적용해 보고 싶은 내용들이었으며, 이를 활용하여 동료들과 함께 판매 실적을 올려보고 싶다.”
직원들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세일즈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는 고품격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는 직원들의 성장을 통해 함께 성취하는 기회를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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